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자마자 하

test 25-08-26 11:39 1 0

3조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자마자 하청업체 노조가 원청인 대기업에 ‘직접 고용’을 요구하는 등 거센 압박에 나서고 있다.


노란봉투법은 하청 근로자에 대한 ‘사용자’의 범위를 넓혀 임단협 등 주요 교섭을 하청업체가 아닌 원청(대기업)과 할 수 있다는.


및 노동환경에 실질적인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이유로 교섭 테이블에 앉게 될 가능성이 커져서다.


26일 의안정보시스템에 따르면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이 24일 여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날 표결은 재석 의원 186명 가운데.


민주당 울산시당은 이날 오전.


노동조합 교섭 상대방인 사용자 범위와 파업의 대상을 확대하는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하자 CJ대한통운·한진·롯데글로벌로지스 등 주요 물류 업체도 대응책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정부가 산업재해에 대한 강력한 대응 기조를 이어가는 가운데노란봉투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내수 중심 건설사들이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증권가 분석이 나왔다.


단기적으로 파업이 증가하고 비용 부담도 커질 수 있어 상대적으로 수출 비중이 큰 건설사에 투자.


개정법률안(대안)이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통과되자 기뻐하고 있다.


순천푸르지오더퍼스트공식홈페이지


비정규직 노조 등은 서울 서초구 대검 앞에서 원청인 현대제철을 불법 파견 등으로 고소한다.


금속노조는 25일 “현대제철이노란봉투법통과 이후 ‘원하청 교섭 1호 사업장’이 되도록 적극 취재해 달라”는 보도 자료를 돌렸다.


같은 날 경기 성남시 네이버 사옥.


[앵커] 노동계의 수차례 입법 시도 끝에노란 봉투법이 결국 어제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동심리상담,성인심리상담,노원심리상담,노원아동심리상담,청소년심리상담,노원성인심리상담,노원심리치료,놀이치료,노원미술치료,ADHD

전화문자카톡로그인